[4호] 민증사진 고민 해결!
MODU 기자단과 함께 민증사진 고민 해결!
안습 민증사진은 이제 그만! 원판불변의 법칙은 잊어라!
진명여고 1학년 유채은 – MODU를 읽고 나도 이젠 서울대를 꿈꾸게 되었어요~ MODU 짱!! ^^
홍대부여고 1학년 송국현 – 이름은 남자같지만 남자아님 ^^; 오해 ㄴㄴ
홍대부여고 1학년 이아로 – 사실 국현이는 남자가 아닌 척 하지만 나랑 사겨요.
서울사대부고 2학년 정한솔 – 미친 존재감 박건형 닮은 답십리 족제비 두둥!
철원여고 2학년 허서우 – 빨주노초파남보 일곱빛깔을 가진 허서우 기자입니다!
1. 도대체 민증 사진 찍을 때 헤어스타일 어떤 게 좋을까? 머리 묶었다 풀었다 올렸다 내렸다 하다가 몇 시간 가는 거 같아!
일단 자신의 얼굴형을 파악하는 게 중요해! 거기에 맞춰서 헤어스타일도 바뀌게 되거든. 우선 계란형은 어떤 헤어스타일도 어울리지만, 머리를 풀 경우에는 얼굴을 가리는 것 보다는 얼굴 선을 드러내도록 뒤로 넘기는 것을 추천해. 그리고 둥근형은 머리를 묶었을 경우 살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머리를 푸는 게 좋아.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옆으로 넘기거나 위로 올려서 시원하고 깔끔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어. 역삼각형은 올려 묶었을 경우 얌체 같은 인상을 줄 수 있어서 머리를 묶는 것 보다 푸는 것을 추천해. 머리를 양 옆으로 내려서 아랫부분을 넓히는 스타일로 얼굴형의 결점까지 보완할 수 있다는 사실! 얼굴이 긴 형은 머리를 묶으면 얼굴선이 부각되어서 얼굴이 더욱더 길어 보이기 때문에 푸는 것이 좋고, 뱅 스타일의 앞머리로 이마를 가리면 얼굴 길이가 짧아 보이는 효과도 있어. 한편 각진형은 머리카락을 너무 곧게 정돈시켜서 넘기면 오히려 각이 더 부각되기 때문에 너무 깔끔한 헤어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아. 그리고 잔머리와 옆머리를 자연스럽게 빼서 턱 선을 살짝 가리면서 흘러내리듯이 뒤로 묶어주는 게 예쁘지. 머리를 풀 때는 얼굴 전체를 드러내는 것보다 풀어서 양 옆으로 내리는 걸 추천해. 뱅 헤어는 절대 금물이야!
2. 어떤 친구는 웃으라고 하고 어떤 친구는 웃지 말라고 하고. 도대체 민증 사진 찍을 때표정은 어떻게 해야 되는 거야?
Q. 웃는 게 나을까 안 웃는 게 나을까?
무표정보다는 웃는 얼굴이 좋아. 사진관 분위기가 익숙하지 않아서 표정이 굳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대로 사진을 찍으면 긴장한 모습이 그대로 나오거든. 특히 남학생들, 전쟁 나가는 것같이 비장한 표정은 화난 것처럼 보일 수 있으니까 주의하길 바래! 웃을 때 보이는 주름이나 볼살은 포토샵으로 다 보정이 된다니까 걱정 말고 웃어주면 돼~ 이가 안보이고 입꼬리가 살짝 올라간 옅은 미소가 가장 무난해. 억지로 이가 보이게 웃으면 어색하게 나오기 쉽다고 하더라구. 썩소 조심!
Q. 예쁘게 웃는 방법은 없을까?
표정은 연습이 제일 중요해. 집에서 거울보고 충분히 연습해보고 가는 게 좋을 거야. 사진 찍기 전에 아에이오우, 개구리뒷다리~~~~~하면서 얼굴근육 풀어주는 거 잊지 말고! 또 처음 찍는 한두 장은 딱딱하거나 멍해 보일 수 있으니까 버린다 생각하고, 한번만 찍어주는 사진관이라면 꼭 더 찍어달라고 해봐~
Q. 눈이 커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 해?
턱을 살짝 당기고 약간 위쪽을 쳐다보면서 눈은 한곳을 선명하게 응시해. 이때 턱을 너무 당기면 투턱 되는 거 알지? 사진 찍을 때 눈이 풀려서 나오는 사람이라면 한곳을 선명하게 쳐다보는 게 중요해. 쳐다보는 곳에 있는 글씨를 읽듯이 집중!
3. 으아! 여전히 옷 고르는 게 제일 문제야. 한 번 찍으면 민증 사진은 한참 쓰잖아, 어떤 옷을 입는 게 제일 예쁘게 나올까?
Q. 어떤 톤의 옷을 입는 게 잘 나올까?
되도록 어두운 톤보다는 밝은 톤의 옷을 입는 게 좋아! 어두운 톤의 옷을 입으면 얼굴이 부각돼 크게 보일 수가 있어. 또한 밝은 옷을 입으면 더욱 밝은 느낌이 들기도 하구
Q. 깔끔한 블라우스나 피케 셔츠, 남방은 어때?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블라우스를 입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하지만 여학생에게 피케 셔츠는 권장하지 않는데, 왜냐! 목선을 가려서 단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힘들 수 있거든. 그리고 자칫하면 옷깃이 목을 가려 목이 짧아 보일 위험도 있다는 사실! 반면 남학생은 남방을 입는 게 무난하고 괜찮아. 그 위에 카디건 하나 정도 걸쳐주는 센스!
Q. 무늬가 있는 옷을 입으면 어떨까?
무늬가 많이 있는 옷을 입게 되면 시선이 분산되어 정신 없어 보일 수 있어. 그렇기 때문에 확 튀지 않는 색깔의 옷이 나아!
Q. 유행 따라가는 옷은 좀 그런가?
주민등록증 사진은 한번 찍으면 오래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어! 그러니 유행에 따라 입는 것보다는 편안하고 무난한 옷이 더 좋아.
Q. 위에 코트나 재킷을 입고 찍으면 어때?
코트나 재킷은 어깨가 커 보일 수 있는 옷이기 때문에 되도록 벗고 촬영을 하는 것이 좋고, 만약 겉옷을 입을 거라면 카디건 추천!
4. 마지막으로 몇 개 더 물어보고 싶은 게 있어!
Q. 오전에 찍는 것이 나을까, 아니면 오후에 찍는 것이 나을까?
오전에는 얼굴에 붓기가 남아있어 눈이 퉁퉁 붓게 나올 수 있어! 고로 오후에 찍는 것이 낫다고 할 수 있겠네^^
Q. 안경을 쓰고 찍으면 어때? 좀 보기 싫나?
안경알이 반사가 될 수도 있지만, 찍을 때 조명을 강하게 비추면 별다른 지장이 없어. 따라서 본인이 안경을 썼을 때 더 예쁘다고 생각된다면 써도 무관해.
Q. 컬러렌즈나 써클렌즈를 껴도 괜찮아?
빛이 반사가 돼서 잘못하다간 적목현상이 일어나. 참고로 눈에 물기가 많으면 적목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니, 눈가에 물기를 없애주는 게 바람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