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세계

[2016년 6월호] 스마트하게 대학 가자! -경희사이버대학교

스마트하게 대학 가자!

경희사이버대학교: 67년 경희 전통의 교육부 평가 최우수 사이버대학

대학 진학과 취업 모두 놓치고 싶지 않다면 언제 어디서나 대학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사이버대학교를 주목해보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67년 명문사학 경희대가 설립한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이다. 오랜 전통과 노하우로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희사이버대에서 똑똑하게 대학 생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글 강서진·사진 경희사이버대

 

인터넷·스마트폰으로 수업 듣고 4년제 대학 졸업장을 내 손에

경희사이버대는 교육부 고등교육법의 인가를 받은 정규 4년제 대학교로 졸업 학점을 이수하면 오프라인 대학과 같은 학사 학위를 취득한다. 경희사이버대는 국내외 명문대 출신 교수진과 사이버대 최대 규모의 HD 멀티 스튜디오를 구축해 국내 최고 수준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강의가 PC와 스마트폰으로 연동돼 언제 어디서나 출석하고 수강할 수 있으며, 수업과 시험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지방이나 해외에 거주하는 학생도 학업을 해나갈 수 있다. 또한 학과마다 특강,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등 여러 특성화 프로그램이 마련돼 실무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장학금 지원 제도를 마련해 전체 재학생 중 55%가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으며, 학교가 배출한 2만여 명의 졸업생과 1만여 명의 재학생이 탄탄한 역량을 펼치고 있다.

경희대와 연계한 융합교육 프로그램도 주목할 만하다. 경희대와의 학점 교류 및 경희대 후마니타스 칼리지와 연계한 교양 교육과 함께 도서관, 강의실, 체육관 등 캠퍼스 시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경희대 대학원 진학 시 동문 장학금 혜택은 물론 경희의료원, 강동경희대병원 등 학교 재단의 의료시설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

※ 온라인으로 경희사이버대 ‘강의 체험’ 하기

경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실제 강의들을 미리 체험할 수 있으니 지원하기 전, 진학하려는 학과의 강의를 먼저 들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khcu.ac.kr/ipsi) 접속 후, [입학 안내] > [강의 체험]에 들어가면 2개 학부(6개 전공), 17개 학과의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00

입학에서 졸업까지, 어떻게공부할까?

1. 입학하기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검정고시에 합격했다면 내신 및 수능 시험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가, 나, 다군에 따라 지원해야 하는 오프라인 대학과 달리 사이버대학은 오프라인 대학은 물론 다른 사이버대학에 복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신·편입학 모집 일정에 맞춰 경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khcu.ac.kr/ipsi)에 접속해 자기소개 및 지원 동기, 학습 계획 등 ‘학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인성검사’를 실시하면 된다. 배움에 대한 열정과 의지, 잠재력, 인성 등의 평가를 통해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2. 수강신청 및 강의 듣기

수강신청 기간 내에 학교 홈페이지(khcu.ac.kr)에 접속해 로그인 후 [e-바로처리실] > [수강신청]에서 원하는 과목을 선택한다.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강좌 코드를 클릭하면 수업 목표, 수업 방법, 평가 기준 등 강의 계획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강의 맛보기 동영상을 통해 신청 과목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학기가 시작되면 학교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한 강의를 언제든지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에서도 경희사이버대 전용 영상 프로그램을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3. 시험 보기

중간·기말고사 일정이 학교 홈페이지나 SNS에 공지되면 시험 일정에 맞춰 온라인 시험을 치른다. 시험은 해당 강의를 수강하는 모든 학생이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시험을 보는 ‘동시 평가’와 정해진 시험 기간 내에 각자 자유롭게 시험을 치르는 ‘비동시 평가’ 방식으로 진행된다.

4. 졸업하기

단일전공, 부전공, 복수전공을 통해 8학기 동안 총 14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학사 학위를 취득한다. 학위수여식은 경희대 캠퍼스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매년 2월(전기)과 8월(후기)에 열리며, 졸업생을 비롯한 가족, 지인들이 학위 수여식에 참석해 학위 수여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갖는다. 학위 수여식 이후에 진행되는 학과·전공별 행사에서는 교수님과 선후배들이 다 함께 모여 졸업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진다.

3

경희사이버대를 더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 전화, 온라인 상담을 통해 입학 지원과 학과 선택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학교 및 희망 학과의 소개 자료, 모집 요강 등을 우편으로 받아볼 수도 있다.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

입학 상담 전화02-959-0000(평일·주말 구분 없이 오전 9시~오후 10시)

온라인·이메일 상담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입학상담실’의 ‘입학상담 게시판’, ‘이메일 상담 게시판’에 작성

입학안내 자료 신청 서비스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입학상담실’의 ‘입학안내 자료 신청’에서 우편발송 신청

 

4

경희사이버대 인기 학과 BEST 5

어떤 전공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이 학과를 주목해보자.

 콘텐츠디자인전공

인터넷 및 소프트웨어, 애니메이션, 게임,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기획·설계·제작하는 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한다. 학생의 취업과 대학원 진학을 위해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을 비롯해 매년 졸업 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

졸업하면 어떤 일을 할까? 시각디자인·영화·광고·방송·게임

 

애니메이션·웹·모바일 분야의 콘텐츠 기획/제작/설계/디자인 전문가, 문화예술 콘텐츠 전문가 등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까?시각디자인기사,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등

 

 문화예술경영학과

정통예술경영, 창조경영, 대안문화경영 등의 커리큘럼과 함께 미술·음악·연극·전시·공연·축제 등 매년 현장밀착형 학과 특성화 사업을 시행하며, 스터디 모임을 통해 학업 능력을 키우고 지식과 정보를 공유한다.

졸업하면 어떤 일을 할까? 문화예술 기획자, 학예연구원, 예술행정가, 공연 및 이벤트 기획자 등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까?준학예사, 무대예술전문인 1급·2급·3급 등

 

호텔경영학과

경희대 호텔경영학과 교수 및 10년 이상의 현장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이 호텔·외식·서비스·창업을 아우르는 융복합 교육을 제공한다. 국내외 유명 호텔 현장학습 및 전문가 특강을 시행하고, 호텔관광대학원 내 호텔외식MBA 전공을 통해 학부와 석사 과정을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졸업하면 어떤 일을 할까? 호텔, 항공사, 리조트, 외식업체, 여행사 등의 기획자 및 관리자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까? 관광통역안내사, 호텔경영사, 컨벤션기획사 등

 

세무회계학과

한국세무사회, 한국공인회계사회와 협약해 세무·회계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커리큘럼을 구축하고 있다. 관련 경연대회 지원, 자격증 특강, 다양한 스터디 모임을 운영해 세무·회계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졸업하면 어떤 일을 할까?공인회계사, 세무사, 회계정보사, 세무 공무원, 감사원 등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까? 공인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감정평가사, 전산회계운용사 등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경희대 관광학과 교수 및 항공사 관련 현장 전문가들이 이론과 현장을 접목한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다양한 현장실습과 레저 라이선스 취득, 항공사 출신 교수진이 지도하는 스터디를 운영해 관광·레저·항공 산업의 전문가를 배출한다.

졸업하면 어떤 일을 할까?여행사, 항공사, 리조트, 호텔, 면세점, 카지노, 컨벤션, 크루즈 등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까?해외여행인솔자,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윈드서핑지도사 등

 

경희사이버대의 또 다른 학과는?

 

미래 IT 계열

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콘텐츠디자인전공, 미디어모바일전공)

인문·사회·경영계열

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NGO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상담심리학과, 공공서비스경영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스포츠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