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세계

[17호] 인강 검색어 순위

제목1.jpg
0.jpg
00.jpg
3월 모의고사가 끝나고, 봄은 되고, 싱숭생숭한 고3들 많을꺼야. 고2들도 슬슬 막내 고1에서 벗어난 것이 실감나는 때가 바로 4월! 지금 같은 때, 마냥 놀러다니면 나중에 후회하는거 알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보면서 괜히 시간때우지 말고, 자! 1타(www.1ta.co.kr)가 뽑은 ‘인강 검색어 순위!’를 보면서 인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봐~!
❶ EBS 인강
연관검색어  EBS 무료인강, EBS 인강듣는법, EBS 인강추천
대한민국 고등학생이라면 EBSi 사이트(http://www.ebsi.co.kr/)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인강이 있다는 건 다 알고 있지? 무료인강이지만 메가스터디나 이투스 같은 사설 학원들에서 제공하는 인강과 여러모로 비교를 하며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지.
지식 in  EBS인강이 사설인강보다 질이 떨어지나요~?
예전에는 그랬을 지도 모르겠지만 지금은 절대 그렇다고 말할 수 없어. EBS 강의 중에도 정말 도움되는 것들이 많거든. 게다가 무!료! 또 수능과 연계되는 EBS 교재를 활용한다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장점이지.
물론 사설학원 인강에 비해 길어서 지루할 수도 있고, 주로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기 때문에 현장감이 떨어지기도 해.
사설인강과 비교하자면 유명 강사가 직접 교재를 만들고 그에 따라 수업을 구성하다 보니 아무래도 EBS 인강과는 느낌이 좀 다르겠지? 하지만 결국, 어느 게 더 자기에게 잘 맞는지는 직접 공부를 하고 활용하는 너희가 선택해야 할 몫이라는 점!
❷ 프리패스
연관검색어  프리패스 뜻, 이투스 프리패스, 메가스터디 프리패스, 던파 프리패스 등
프리패스는 일정금액을 내면 각 학원에서 제공하는 하나 이상의 강좌를 수능 당일까지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상품이야. 학원마다 전체 강좌를 프리패스로 열어주는 학원도 있고, 몇몇 선생님의 특정 강좌만 열기도 하고, 기간이 차이가 나기도 하고 그래.
지식 in  프리패스가 좋아요? 개별강좌가 좋아요?
프리패스의 장점이라면 적은 금액으로 기간에 상관없이 다양한 강의를 마음껏 들을 수 있다는 점이겠지.
하지만 프리패스가 꼭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야. 프리패스를 끊으면 기간이 길어서 천천히 들어도 된다는 생각이 들어 나태해지기도 하고, 또 자기가 선택한 선생님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른 선생님으로 갈아타느라 2배의 비용이 지출되기도 해!
정확히 내가 듣고 싶은 수업, 그리고 계획이 세워지지 않았다면 프리패스는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으니 꼭 유의해야 해.
❸ 커리
연관검색어  김기훈 커리, 이근갑 커리, 인도커리
커리는 커리큘럼의 줄인말로, 교육과정이란 뜻. 그래서 “OOO 선생님의 커리를 탄다”라는 말은 “OOO 선생님의 강의를 지속적으로 듣는다”는 말을 의미해.
지식 in  내가 선택한 선생님의 모든 커리를 타야할까?
기본적으로 선생님들이 짜놓는 커리는 보통 기본개념 > 심화개념 > 문제풀이 > 파이널 강좌 정도로 나눌수 있어. 그런데 기본 > 심화  > 문풀  > 파이널로 이어지는 모든 강좌를 듣게 되면 정작 본인이 공부할 시간이 부족해지겠지.
결국 너에게 가장 중요한 공부는 각자 스스로 사고하면서 공부하는 거야. 내가 스스로 정리하는 시간이 없으면 아무리 열심히 인강을 들어도 내 공부가 되지는 않으니까. 인강은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용도로!
아직 막막한 너에게 팁! 고 1, 2의 경우에는 개념강의로 차근차근 기본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고3의 경우에는 잘 모르는 부분만 개념강의나 문제풀이로 정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야.
❹ 1타
연관검색어  1타 뜻, 1타 강사, 두타, 강타
1타는 각 학원에서 가장 먼저 마감을 치는 강사를 표현하는 은어야. 오프라인 강의에서는 강의 수강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니까, 가장 빨리 수강이 마감되는 강사인데, 인강에서는 매출액 기준으로 가장 높은 수익을 내는 강사를 의미하게 되지.
지식 in  1타 강사 강의면 무조건 좋은가요?
그럼 내가 다시 물어보자. 가장 많이 팔리는 옷이면 무조건 좋을 옷일까? 사람마다 체형, 좋아하는 색상, 디자인이 다른데 그럴리가 없잖아!
인터넷 강의도 마찬가지야. 가장 유명한 강사, 가장 인기있는 강의보다도 ‘나에게 맞는 강사’가 누구인지 찾는 것이 더 중요하지.
물론 1타 강사들은 강의력, 교재 등이 이미 많은 사람들의 선택에 의해 검증되어 있다고 볼 수도 있어. 하지만 정말 나에게 맞을지는 좀 더 고민해 보자고. 자세한 내용은 MODU 3월호 “인강쌤 스타일 분석 – 나와 맞는 쌤은?” 기사를 참고해도 좋아!
❺ 인강계획표
연관검색어  인강계획표 만들기, 스터디플래너, 엑셀파일
인강계획표는 요즘같이 인강을 완강할 확률이 극히 낮은 시대에, 인강을 끝까지 들을 수 있도록 인도해주는 계획표야. 구원자라고나 할까? 인강 강좌 스케쥴을 기준으로 일단위, 주단위로 된 계획표를 말하지.
지식 in  인강계획표는 대체 어떻게 만들어야 해~?
친구들마다 방식이 다 다르겠지만, 내가 썼던 방법을 얘기해줄께(주변에서도 꽤 반응이 좋았던 방법이야)!
먼저 학원 사이트에 있는 ‘강의 계획표’를 쭈욱 인쇄해 봐. 최대한 한 장에 나올 수 있도록! 물론 강좌명 옆에 강좌시간도 나오게 출력하는 것이 좋고.
그 다음에는 나의 공부패턴을 고려해서 하루에 인강 들을 시간을 정해. 그리고나서 각 강좌 옆에 들을 날짜를 쓰면 되지. 꼭 굳이 어렵게 이것저것 그릴 필요는 없다고. 이젠 계획표를 교재 맨 앞에 붙이고 매일 들은 강좌에 줄을 그어 나가기 시작하면… 완강은 나의 것!
자, 1타(www.1ta.co.kr)가 뽑은 “인강 검색어 순위” 잘 봤지~? 그래도 궁금한 검색어가 또 있다구~? 
그럼 언제든지 contents@modumagazine.com으로 보내줘~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