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캠프 특집기사

[16호] 나와 맞는 쌤은?

제목1.jpg

인강쌤.jpg

 

새학기도 됐고, “인강 한번 들어볼까?” 하는 친구들 많이 있을 거야. 그런데 막상 고르려고 하니 인강쌤들이 너~무 많아서 어떤 쌤의 강의를 들어야 할지 잘 모르겠지? 나와 잘 맞는 쌤을 선택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 말이야! 나와 맞는 쌤을 찾으려면, 일단 어떤 스타일의 인강쌤들이 있는지 알아야 할 거야. 그래서 준비했어. “인강쌤 스타일 분석!”

 

 

 

인강쌤 스타일

 

① 개념중시 VS 효율중시

정확도냐 속도냐. 그것이 문제로다.?개념중시형?쌤 강의는 시간은 좀 오래 걸릴 수 있지만 개념이해는 확실하지. 반면?효율중시형?쌤 강의는 아는 건 없이 문제만 푼다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시간 대비 효율성은 뛰어나.

 

② 대중 VS 매니아

이번엔 수업을 듣는 학생을 누구로 설정하느냐!  모든 학생이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타입이 바로?대중형?! 반대로 최상위권 혹은 하위권 등 특정층에게 열광적인 지지를 받는?매니아형?도 있어.

 

③ 쓴소리 VS 응원

선생님의 동기부여 스타일로 비교해 볼까?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마다 쓴소리로 자극해주는 분들이?쓴소리형? ‘너희들은 잘 될거야~ 조금만 더 하면 돼, 힘들 내!’ 이렇게 쓴소리보다는 힐링힐링 해 주시는 선생님들은?응원형?

 

④ 개그맨 VS 교육자

강의 듣다가 마시고 있던 음료수 내뿜은 적 있어? 일명?개그맨형?쌤들은 유재석 뺨치는 센스로 졸릴 틈이 없지. 단, 딴소리 하는 시간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을 확률이 많아. 반면에 강의 내용 전달에만 충실하신 분들은?교육자형?

 

⑤ 교주 VS 동네친한형

마지막 비교포인트는 리더십! ‘나만 따르라!’ 카리스마로 압도하는 쌤들이 바로?교주형?이런 쌤의 강의는 한번 시작하면 그 쌤의 모든 커리를 쭉 타게 되기도. 반면 언제든 모르는 걸 물어보면 답해줄 것 같은 친근한 타입의?동네친한형?타입의 쌤도 있지!

 

 

 

나에게 맞는 쌤을 찾는 비법!

 

어떤 스타일의 선생님들이 있는지 알았으니까,

자~ 지금부터는 나에게 맞는 선생님을 찾는 방법을 소개할께.

 

① 너 자신을 알라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 부분을 놓치고 그냥 친구가 듣는 강의, 가장 유명한 선생님의 강의를 듣는 경우가 많더라구~

내가 어떤 스타일인지를 알아야 나에게 잘 맞는 선생님을 찾을 수 있어!

지루한 걸 못 참는 사람이라면 개그맨형이 좋을꺼고, 수업 중 잡담이 싫다면 수업만 쭉!! 진행하는 선생님을 골라야겠지.

그리고 자신의 과목별 이해도, 성취수준도 꼭 파악해야 돼. 아직 개념 정리가 안되어 있는데, 스킬위주의 강의만 듣는다? 나중에 엄청 불안할 걸?

 

② 맛보기 강좌를 통해 쌤의 커리를 파악해라

너 자신을 파악했다고!? 그럼 이제부터는 과목별로 유명한 선생님의 강의부터 하나하나 맛보기 강의를 들어봐. 맛보기 강의를 들으면 쌤의 커리와 스타일을 알 수 있어. 그럴 때 주의할 점! 일명 ‘오티빨’이 엄청난 선생님들도 많아. 과장된 말이 있다면 적당히 걸러서 듣고, 강의 스타일과 커리를 파악하는 것에 주목해야 해!

 

 Tip   물론 유명한 선생님들이면 모두 잘 가르친다는 것은 아냐. 하지만 많은 수험생들에게 검증이 된 선생님들이니 참고하는 건 좋을 거야. 1타 사이트에 있는 과목별 선생님 순위랑 수강평이 있으니까 한번 참고해봐~^^

 

③ 수강평은 필수!

맛보기 강좌를 들으면서 느낌이 오는 선생님 몇 명이 있지? 그럼 이제 그 선생님의 수강평을 한번 봐봐. 단순히‘좋다/안좋다’보다 들었던 학생들이 꼽는 장단점을 하나 하나 읽다 보면 나에게 맞는지 아닌지 슬슬 감이 올 거야. 네가 스마트폰 사기 전에 블로그 리뷰를 읽는 것이라고나 할까?

 

④ 해설강의를 잘 활용하자!

3월, 6월, 9월 모의고사가 끝나면 각 학원들에서 가장 먼저 하는 게 있지.  그건 바로 해!설!강!의!

해설강의는 맛보기 강의와는 다르게 2시간 이상의 강의이다 보니까 선생님의 스타일을 파악하기 좋아. 어쩌면 이번 3월 모의고사 해설강의가 나에게 맞는 쌤을 찾는 가장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겠다!

 

 

 

3월 모의고사를 보고 나서, 수능 때도 이런 성적이 나오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에 멘붕인 친구들 있어?

이제 시작일 뿐이야! 앞으로 많은 시간들이 남았으니까 미리 포기하지 말고. 인강을 잘 활용해보려는 친구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 인강에 관해서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contents@modumagazine.com으로 마구마구 질문해 줘!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