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15호] MODU 선정 청소년에게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11인

0 2555

MODU 선정 청소년에게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11인

 

권동혁

도움 설문에 응해준 400명의 학생들

연말이면 신문과 방송을 떠들썩하게 하는 연예대상, 연말 시상식! 매년 유력지에서 발표하는 영향력있는 인물 100인! 보다 보면 우리 청소년들에게도 분명 많은 영향을 끼치는 인물이 있을 텐데… 하는 아쉬움 남지 않아? 그래서 청소년들에게 직접 물어 준비했다. MODU 선정 The World’s Most Influential People 11!

1. 박재상(싸이)

강남스타일로 세계를 뒤흔든 남자. 외교는 외교관만 하는 게 아니라는 것. 한류는 아이돌만의 것이 아니라는 것. 확실하게 알려주었다. 미 대선후보였던 롬니를 시작으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스티븐 스필버그, 하이디클룸, 휴 잭맨, 손연재, 박지성 등 전 세계의 스타들이 싸이의 글로벌 인맥 반열에 들며 말춤을 즐겼다.

지금은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 하지만 이 사나이, 과거에는 대마초, 재입대 등 숱한 사고와 굴곡을 겪은 바로 그 박재상이다. 몇 번이라도 연예계를 떠났어야 할 그였을지도 모르지만 그는 변치않는 싸이의 에너지를 방출했고, 싸이스타일로 세계를 주름잡았다. 글로벌 스타 싸이가 MODU선정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1위!

2. 반기문 총장

가난한 시골소년이었던 그가, 외교관이라는 꿈을 품고, 유엔사무총장에 오르게 된 이야기는 이미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다. 유엔사무총장으로 재직한지도 벌써 6년. 처음 유엔사무총장으로 재직하게 되었을 때에도, 재선으로 임기를 이어가고 있는 지금도 그의 이야기는 늘 우리에게 귀감을 준다.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꾸는 사람. 청소년의 롤모델인 그대. 계속해서 세계평화를 위해 힘써주세요.

3. 유재석

무한 재석교라는 신흥종교가 생긴 것도 이미 몇 년 전. 유느님으로 불리면서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그는 이제 잘생겨보이기까지 한다. 무한도전, 런닝맨, 해피투게더, 놀러와 등 나오는 예능마다 모두의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이 되는 건 그의 재미있고 탁월한 진행 덕분만은 아닐 터. 카메라가 돌고 있을 때도, 돌고 있지 않을 때에도 늘 바르고 유쾌한 그를 우리가 사랑하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

4. 이명박 대통령

대한민국의 17대 대통령. 이제 곧 대선을 앞두고 임기가 끝이 나지만,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서 청소년들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지금은 여러가지로 고난 중에 있지만 대한민국의 최고 권력자로서 임기를 마치기까지 더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5. 한비야

바람의 딸, 온 세계를 돌아다니는 여자 한비야. 오지 여행가에서 긴급구호팀장으로. 가슴 뛰는 일을 찾아, 도움의 손길을 찾아 언제든 어디든 달려갈 준비가 되어있는 그녀를 우리는 존경한다.

6. 이건희 회장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을 넘어, 세계에서도 잘나가는 기업 삼성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름. 그의 말 한마디가 삼성을 움직이고, 삼성이 움직이면 대한민국이 움직인다. 멋진 기업가를 꿈꾸는 청소년이 많아진 건지, 삼성의 영향력이 이렇게 무시할 수 없도록 커진 건지. 어찌 됐든 삼성의 수장 이건희 회장님은 6위.

7. 김수영 작가

얼핏 들으면 몇 명이 동시에 떠올라 헷갈릴 법도 한 이름. 하지만 그녀의 책을 읽는다면 절대 헷갈릴 일은 없을 거다. 25살의 나이, 암선고를 받은 후 써내려 간 꿈을 하나씩 이루며 살아내고 있는 그녀는 실업계 고등학생 최초로 골든별을 울린 골든벨 소녀이기도 하다. 만나는 누구에게나 긍정의 에너지, 희망의 에너지만을 전해줄 것만 같은 그녀. 많은 청소년 독자들이 있기 때문일까. 럭키세븐. 7위를 차지했다.

8. 김연아 선수

피겨가 예술인지 스포츠인지도 모르던 국민들에게 피겨를 가르친 전국민 피겨스타. 이제는 트리플 러츠를 할 때 스케이트날 어느 면을 사용해야 하는지까지 줄줄 외게 만든 그녀는 진짜 국민 요정. 화려한 연기 뒤에 감춰진 노력과 땀을 알기에 우리는 피겨스케이터 그녀를 응원하고 또 존경하는 것은 아닐까?

9. 김태호 PD

유느님과 함께 무한도전을 만들어가는 김태호 PD. 언제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참신한 기획으로 우리의 입이 떡 벌어지게 만든다. 언론정보학과, 특별히 방송 PD를 꿈꾸는 청소년이 많은 요즘. 김태호 PD의 번뜩이는 브레인은 청소년의 로망 X 100.

10. 권지용

그냥 아이돌이라고 하기에는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밖에 없는 아이돌 권지용. 꼬마 룰라로 처음 모습을 나타낸 뒤로 빅뱅을 이끌며 작사, 작곡에 편곡은 기본. 패션 센스까지 갖춘 그를 따라하기도, 그렇다고 따라하지 않기도 쉽지 않다.

11. 에드워드 권

MODU 잡지를 통해 소개되었던 셰프 에드워드권. 이른 나이에 집을 뛰쳐나와 먹고 잘 곳을 찾아 들어갔던 경양식 레스토랑에서 처음 요리를 접하게 되었다던 그. 늦은 나이였지만 늦지 않았던 그의 요리 인생과 열정은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좇아야 할 별이 아닐까?

OUTRO

청소년에게 가장 영향력이 있는 인물들. 이번 조사에서는 대선을 앞둔 시점이니만큼 대선후보들도 여럿 눈에 띄었지만, 청소년의 선택을 받은 대부분은 관심분야의 롤모델, 노력과 열정으로 꿈을 이룬 사람들이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이번 조사를 통해 지금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미래가 얼마나 큰 관심사인지 다시 확인하게 되었지. MODU의 꿈신 권태훈 님도 한 표 나왔다는 사실은 우리들끼리만 아는 비밀. 한 표 받고 엄청 좋아하면서도 티는 별로 안 내려고 했다는 건 진짜 비밀.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