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캠프 MODU DREAMERS

[15호] MODU 홍보대사 2기 발대식 현장스케치

제목.jpg

01.jpg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회를 기다린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기회를‘기다린’사람들이 아니라, 

기회를‘만든’사람들이다”

 

2012년 10월 20일 오후 1시. MODU Ambassadors 2기 발대식. 아주 먼 옛날 이 동네의 누군가는 대기만성이라 하였고, 반대쪽 동네의 누군가는 시작은 미미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고 하였다. 우리의 작은 시작으로, 언젠가는 큰 미래를 열어 젖힐 거란 걸 믿어 의심치 않으며, 기회를 기다리지 않고, 기회를 만들어 마침내 MODU Ambassadors가 되는 기회를 잡은 MODU Ambassadors 2기. 정신 없이 진행된 발대식 현장을 함께 살펴보자!

 

※기회(명사) 
1. 어떠한 일을 하는 데 적절한 시기나 경우. 
2. 겨를이나 짬.
 
※MODU
: Make Opportunity Dreams Unlimited 

 

첫 만남

기다리고기다리던! MODU와 MODU Ambassadors 2기의 첫 만남이 지난 10월 20일에 있었어. 폭풍마감을 미처 다 끝내지도 못하고 홍보대사들과 만남을 준비하느라 정신이 없었어. 부지런한 친구들은 우리가 발대식 장소에 도착하기도 전에 도착한 상태였지. 발대식 시작 시간은 다가오는데 준비는 안 끝났고, 눈에선 땀이 날 듯 말 듯. 우여곡절 끝에 발대식이 시작되었어. 첫 만남? 우리 홍보대사 친구들을 미처 볼 틈도 없었어. 최악이었지. 원래 계획은 여유로움과 온화한 미소를 장착하고 홍보대사들을 맞이하려 했는데, 홍보대사들이 우리를 맞아주는…  

 

04.jpg

 MODU의 매력발산

MODU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사람들이지만, 아직 우리는 서로에 대해서 너무나도 모르고 있었지. 인터넷선을 나와 사람 대 사람으로, 서로에게 의미 있는 존재가 되기 위해서는‘나’를 알리고,‘너’를 알아야 하는 법.

발대식의 첫 순서는 MODU의 소개! 꿈신 권태훈 대표가 직접 MODU를 설명했어. 왜 MODU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무슨 꿈을 꾸는지에 대해서 말이야. 너희도 MODU가 뭐하는 사람들인지 궁금하다고? 간단하게 소개해주지. 

※MODU를 왜 만드느냐고?
대한민국의 청소년이 12년간 모두 비슷한 꿈을 꾸길 강요하고 있는 사회. 출신 지역과 배경에 따라 달라지는 진로 기회. 힘들어 하는 청소년을 도와주고 싶어하는 대학생들이 진로잡지 MODU로 청소년을 응원하는 거야.‘너는 잘하고 있다고. 너만의 꿈을 가져도 된다고. MODU가 응원하고 도와준다’고 말야. 우리 꿈은 뭐냐고? 대한민국을 바꾸는 거! 너희에게 힘든 사회를 그대로 물려준 못난 어른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며, 대한민국의 미래인 너희가 자기만의 꿈을 갖고 성장하게 응원하고 도울 거야. 그게 MODU의 꿈이지.  

 

MODU 홍보대사의 매력발산

이어서 홍보대사들의 매력발산 시간! 미리 홍보대사 카페를 통해‘MODU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공지했고, 발대식 날에 홍보대사들이 아주 멋진 작품들을 만들었어. 어떤 작품인지 궁금하다고? 궁금하면 오백 원~.

www.facebook/modumagazine이나 blog.naver.com/modumagazine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오백 원 말고 마우스를 클릭하시라. 1시간이 채 안되는 시간에 만들었음을 믿을 수 없는 놀라운 작품들이 와르르. 센스만점 우리 홍보대사들. 매력에 흠뻑 빠져버렸지. 어메이징한 아이들. 

02.jpg

MODU를 지배하는 자, MODU Ambassadors

시간을 지배… 아니 MODU를 지배하는 자~

그대 이름은‘MODU Ambassadors!’MODU를 지배할기회를 잡은 우리 홍보대사 2기들! MODU가 더욱 알찬 내용과 재미있는 내용으로 발전할 수 있는 건 모두 홍보대사의 손에 달린 일! 그런데 홍보대사는 무슨 일을 하냐고? 홍보대사는, 각종 이벤트를 기획하는 기획팀, SNS를 통해 영향력을 확대하는 온라인마케팅팀, MODU를 도와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취재팀, 설문조사와 과월호 문제를 해결해 줄 배포팀으로 구성되어 있어. 모든 홍보대사는 각 팀의 팀원이 되어 활동하지. 그뿐 아니라,‘개인’으로서 홍보대사는 매달 잡지를 배포하고 관리하며, 리뷰를 작성하는 역할도 해. 바쁘다 바빠! MODU를 지배할 기회가 욕심난다고? 그렇다면 그 기회를 잡을 준비가 필요하지. 기다리는 시간에‘노력’을 해야 기회가 만들어 진다는 사실!  

“사실은 홍보대사가 활동할 기회를 잡은 게 아니라, 

우리가 MODU를 아껴주고 사랑해줄 홍보대사를 만날 기회를 잡은 거야”

 

Thanks to 홍보대사

사실 홍보대사에 선발되었다며 너희는‘행운아’라고 말했지만, 사실 진짜 행운아는 MODU야. 너희에게 홍보대사가 될‘기회를 준’게 아니라, 우리가 MODU를 아껴주고 사랑해줄 홍보대사를 만날‘기회를 잡은’거지. 아직은 해줄 수 있는 게 많지 않아. 하지만 고시 합격을 꿈꾸는, 현재는 못난 고시생의 처지와 다를 바 없지만, 훗날 판사, 검사가 되어 호강시켜 주듯, MODU도 홍보대사의 어깨에 힘이 들어가고 콧대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서로 믿고 응원하자.

줄 수 있는 기회는 없지만, 함께 만들어갈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대한민국을 변화시킬 그날까지! 우리만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기회가 오길 기다리지 않고, 기꺼이 함께 기회를 만들어 가자고 MODU에게 손 내밀어준 MODU Ambassadors. 오빠, 형 성공해서 호강시켜 준다. 믿고 기다려라. 

OUTRO

다음 시즌에 MODU Ambassadors의 기회를 잡을 주인공이 되고 싶다고? 그렇다면 미리미리 MODU와 함께 하는 건 어때? 기회는 기다리는 게 아니라, 만드는 거라는 것을 명심하면서 주저 말고 커먼 yo!

페이스북 facebook.com/modumagazine

카카오스토리 MODU 검색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