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캠프 MODU DREAMERS

[6호] 슈퍼스쿨M-통통 튀는 8개 학교의 매력 속으로 풍덩~

0 2070

슈퍼스쿨M 시즌 1,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통통 튀는 8개 학교의 매력 속으로 풍덩~

 

현대고 1학년 박주연-잡지에 울학교 나오게 하려고 무리 좀 했음 칭찬해줘 뿌잉
서문영고 1학년 정재원-나님도 학교자랑 하려고 안간힘을 섰음 칭찬해줘 뿌잉 뿌잉
수명고 1학년 김보미-그럼 수명고등학교 사랑해요♥
은광여고 2학년 박지혜-고2 안녕..MODU 안녕..
이화외고 2학년 김선화-산타할아버지! 선물 많.이. 주세요♥
김천고 2학년 박건우-자분들!! 1년뒤에 다시 돌아올게요~씨유쑨!
철원여고 2학년 허서우-2011년 12월 그대로 아직은 고2다 Y.Y
정신여고 1학년 백운지-며칠만 있으면 새해네요. 모두들 일년 늙는거 ㅊㅋㅊㅋ!

전국에 2100개가 넘는 고등학교들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 하지만 과연 우리는 그 중에 몇 개나 알고 있을까? 그래서 준비했다. 전국 고등학생이 서로를 알게 되는 그 날까지. MODU와 고기단이 간다. 슈퍼스쿨M 시즌 1! (굳이 슈스케를 떠올릴 필요는 없다) 똑같은 학교? 똑같은 학생? 그건 남들의 편견일 뿐이라는 걸 너희들이 직접 보여줘! 그럼 시작이다, 학교 자랑 열전!

1. 쉿! 도심 속의 Secret Garden으로! – 이화외국어고등학교

교문 안에 이렇게 예쁜 정원이 있는 지는 절대 모르겠지? 등교 할 때 마다 김주원이 날 향해 손을 흔들 것만 같아. 분수와 예쁜 꽃들도 있어. 꼭 동화 속에 있는 기분이지! 더운 여름엔 내기해서 분수 들어갔다 나오기를 하면 한 방에 더위도 날릴 수 있지! 이렇게 예쁘다 보니 주변 사내 커플들이 졸업생인 척~ 하고 데이트를 즐기려고 기웃거리는데. 학교 선생님들이 용서하지 않을 거야! 여긴 학교에 갇혀 있는 여고생들의 휴식을 위해 교장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우리만의 Secret Garden 이니까 말이야^^

2. 서울대에 합격시켜주는 전설의 동상? – 서문여자고등학교

서문여고에는 미중년 포스 돋는 인자한 아저씨 동상을 볼 수 있어. 장동건, 정우성 뺨 치는 미중년의 훈훈함이 느껴지는 이 분은 바로 성산 학원재단을 만드신 ‘조서희’ 선생님이셔. 그게 어쨌냐고? 조서희 선생님의 무릎 위에 살포시 앉으면 선생님의 기운을 받아 서울대 입학은 물론 하버드 입학도 따놓은 당상이라는 전설이 있다고. 다만, 인자한 조서희 선생님의 무릎 위에 살포시 너의 엉덩이를 내려 놓는 순간! 서문여고 4대 마녀 분들께서 강림하시어 친히 너님에게 벌점을 줄 것이야. 하지만 서울대에 합격할 수 있다는 데 벌점쯤이야!

3. 너도 좋고 나도 좋고, 우왕 이게 바로 윈윈이네 – 수명고등학교

수명고에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이라는 신개념 공부프로그램이 있어. 대학생 언니, 오빠들이랑 하는 거 아니냐고? 아니지! 수명고등학교의 멘토-멘티 프로그램은 친구들끼리 서로 가르쳐주고 배우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멘토들은 친구들을 가르치면서 책임감도 뙇! 보람도 뙇! 멘티들은 친한 친구들과 함께 눈높이에 딱 맞는 수업을 할 수 있으니 말 그대로 윈윈이지! 이렇게 서로 도와가며 공부해온 결과 멘티와 멘토 모두 자이로드롭처럼 무섭게 떨어지던 성적이 곱등이가 튀어 오르듯 폴짝폴짝 향상되었대!

4. 우크라이나에선 김태희가 밭을 매? 여긴 송혜교가 칠판 닦는다! – 은광여자고등학교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은광여고 3대 얼짱’. 송혜교, 이진, 한혜진. 이름만 들어도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세 명의 여신들이 모두 은광여고 졸업생이라는 사실이 화제가 되면서 만들어진 말이야. 당시 이 세 여신의 인기는 근처 학교까지 소문이 자자할 정도였다지. 그래서 다른 학교 남학생들이 찾아와 교문 앞에서 이들을 보기 위해 기다리는 경우도 있었대. 못 믿겠지? 송혜교가 칠판 닦고, 이진이 바닥 쓸고, 한혜진이 걸레 빨고! 그리고 지금도 은광여고에선 곧 세 사람의 뒤를 이을 스타가 커가고 있어! 누구냐고? 그… 그건 비밀이야!

5. 사나이라면 겨울에 마라톤 한 뚝배기 하셔야지예! – 김천고등학교

 올해로 65주년을 맞는 유서 깊은 김천고만의 독특한 행사를 소개할게. 그건 바로 내한 마라톤! 견딜 내! 찰 한! 바로 추위를 견디는 마라톤이라는 뜻이야. 김천고에서는 매년 12월, 서리가 얼고 눈이 쌓인 약 5.5km정도의 도로를 반팔, 반바지만 입고 뛰는 마라톤 행사가 열린단다. 추운 겨울날 두툼한 옷으로 중무장을 해도 모자랄 판에 반팔이라니, 뭐 하는 거냐고? 진정한 사나이가 되려면 이런 추운 날씨쯤이야! 공부하느라 뜨거워진 머리도 시원하게 식힐 수 있단다. 식는 건지 어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6. 백록담은 우리가 점령했다! – 현대고등학교

 현대고에서는 1999년부터 여름 방학마다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7박 8일간의 국토 순례 대장정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어. 대장정 기간 동안 학생들은 1일 평균 30km 내외, 8일간 평균 197km의 국토를 두 발로 걸어 다니게 되는데, 올해는 제주도에 다녀왔어. 그 아름답다는 올레길도 걸어 보고, 한라산 정상 백록담까지 정ㅋ복ㅋ! 현대고 국토인들은 순례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서도 새벽 4시에 짐을 챙긴다든지, 찬물로 3분 만에 샤워를 한다든지, 포카리 스웨트와 자유시간은 꼴도 보기 싫어진다든지 하는 이른바 국토 후유증에 걸린다고 해. 내년엔 어디로 갈까?

7. Do you know 노선단? – 정신여자고등학교

정신여고에는 꾀꼬리 뺨치는 목청의 엄친딸들이 있어.그건 바로 노래 선교단! 매년 1학년 중에선발된 정신여고의 특수요원들은 군만두와 물만 먹으면서 혹독한 훈련을 받아. 는 당근 뻥이고! 노선단으로 선발된 친구들은 1년 간 열심히 합창 연습을 해. 이후 5월부터 인근의 교회 등에서 공연을 하고, 여름에는 일주일 동안 고등학교, 교도소, 군부대로 전국투어를 떠나게 되지. 정신여고의 긴긴 역사와 함께 한 노선단은 무려 40년간 전통을 이어 오고 있어. 소녀시대 수영과 고아라 그리고 이충옥 교장 선생님께서도 학창시절 노래선교단으로 유명하셨지!

8. 우리 앞에서 겨울을 논하지 말라! – 철원여자고등학교

철원은 영하 30도까지 내려갈 정도로 추운 곳이야. 소변이 떨어지면서 얼어버리린다는 바로 그곳이지. 하지만 우린 전혀 걱정이 없어. 그 이유는 바로 온돌방! 철원여고에는 동아리방으로 쓰이는 온돌방이 있는데, 보일러를 켜고 조금만 있으면 후끈후끈. 아주 따뜻해져. 그래서 점심시간이 되면 미리 약속이나 한 듯 전교생이 죄다 집결하지. 아 그리고, 철원여고에서는 모든 수도에서 와이파이 터지듯 따뜻한 물이 나온다는 사실! 덕분에 우리 철원여고 학생들은 겨울도 따뜻하게 날 수 있어!

이번 달 슈퍼스쿨M은 여기까지 8팀. 과연 어느 팀이 슈퍼 세이브의 기회를 누릴 것인가! 근데 너희들, 가만히 있을 거냐? 너네 학교. 너네 동아리. MODU에 자랑하고 싶어서 가슴은 두근두근, 손가락은 덜덜, 입술은 바짝바짝 거리지? 지금 바로 메일(contents@modumagazine.com)로 신청하라. 선정된 사연은 MODU 지면을 통해 소개되어 전국으로! 개성 넘치는 학교 자랑 기다릴게!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