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추석 연휴 심심할 예정이라면? 서울역에서 만나요!

0 282

추석 연휴 저격! 전국팔도 남녀노소 누구든 즐길 수 있는 곳만 모은 서울역 일대.

600년 수도 역사 배워갈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은 대한민국을 600여 년간 수도로 지켜온서울의 유물과 도시 유적, 역사 가옥을 보호하고 전시한 박물. 조선시대 한양부터 대한제국기, 일제강점기,
고도 성장기 서울 곳곳의 생활상과 역사를 관람할 수 있지. 게다가 전시 관람료는 모두 무료이다.

한적한 궁궐 산책 경희궁

경희궁은 서울역사박물관과 바로 이어져 있다.  사진속의 장소는 승정전으로, 1618년(광해궁 10)에 건립되었다. 국왕이 신하들과 아침 회의를 하거나 궁중 연회, 사신을 접대하는 등 공식 행사가 열린 장소이다.

 

가족 모두 인정할 맛집 도동집

작은 규모, 수수한 외관과는 달리 인기가 많은 숨은 맛집 도동집. 파전에 짭쪼롬한 불고기를 썰어 함께 부친 불고기파전과 생면국수 ‘도동탕면’이 유명하다. 어른아이 모두 좋아할 맛이라 가족 단위 손님도 많은 편이니 참고하여 방문하자 !

 

피톤치드 뿜뿜 산책로 서울로 7017

서울로 7017은 남대문시장, 서울역 광장, 만리동, 청파동 등 서울역 일대와 모두 통하는 17개 보행길이다. 특히 228종, 2만 4000여 그루의 꽃과 나무를 심어 공중정원으로서 최고의 경관을 자랑한다.

 

온고지신의 좋은 예 문화역서울 284

르네상스 양식이 돋보이는 경성역, 즉 옛 서울역은 이제 복합문화공간 문화역서울 284가 되었다. 역대 대통령이 머물던 1층 귀빈실은 상설 전시관으로, 대합실은 공연장으로 바뀐 거야. 매달 새로운 전시와 문화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니 공식 SNS를 자주 확인하고 방문해보자.

도심 속 작은 휴식 공간 피크닉

서울로 7017에서 퇴계로 방면으로 걸어 내려오면 5분 거리에 있는 카페 피크닉.
여기는 레스토랑, 쇼핑, 전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이다. 통유리로 비치는 자연광 덕에 어디서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글 ●사진 전정아

 

 

MODU 정기구독 신청(계좌이체) MODU 정기구독 신청(카드)

NO COMMENTS

Leave a Reply